본문 바로가기

후기모듬세트/일상

20. [태블릿PC] 갤럭시탭A 9.7 with S pen 안드로이드 누가 (Android 7.1 Nougat) 후기

반응형

증권회사 면접 준비하면서 이 포스팅만 쓰고 버닝하기 위한 포스팅.

다름이 아니라 지난 번에 약 4일전?에 고민하던 갤럭시탭A 누가 업데이트를 했다.....ㅋㅋㅋ

업데이트를 고민했던 이유가 롤리팝 -> 마시멜로 갈 때, 무대뽀로 업데이트를 했더니 다른 부분은 잘 모르겠는데

갤러리 사진 편집할 때 좀 많이 느려져서 막 후회했었음. 아 그리고  S노트도 이상하게 변해서 후회많이 했었음...

그래서 업데이트 후기 올라온 거 보고 하자는 마인드였는데, 4일 전 이상하게 업데이트를 엄청 하고 싶더라.

그래서 냅따 질렀음!!!! 아무튼 마시멜로 사진도 대충 찍어놨는데 바로 사진을 통한 후기를 살펴보자!












 * 사진후기 * 


(업데이트 전, 마시멜로)



▲ 배경화면







▲ 마시멜로 설정 창







▲ 마시멜로 상단바







▲ 마시멜로 앱스창







▲ 마시멜로 내 파일







▲ 업데이트 중..... ㄱㄱ







▲ 누가 버전 업데이트! 어플들이 좀 더 작아졌고, 상단바가 뭔가 더 촘촘해졌다.







▲ 그리고 이런 메뉴창이 각 진 사각형이 아니라 둥그런 사각형이라 흡사 IOS의 느낌을 준다







▲ 누가 버전 상단바. 사실 누가 상단바보다 마시멜로 상단바가 더 시각적으로 보기 편했다고 생각해서 안한 것도 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까 괜찮은 것 같다. 더 세련된 것 같음. 근데 시각적으로는 마시멜로가 더 좋은 건 사실임!







▲ 내 파일. 진짜 깔끔하게 바뀌었다.







▲ 설정창도 정말 깔끔하게 바뀌었다.







▲ 앱스도 진짜 깔끔해 짐.







▲ 원래 이렇게 앱스에 폴더 누르면 단색 배경으로 나오는데 이제는 뒤에 배경이 투명하게 나옴.











* 누가 업데이트 총평 *


강력 추천한다. 롤리팝에서 마시멜로는 사실 큰 변화는 못 느꼈지만, 이번 변화는 정말 새로 산 태블릿 PC마냥 너무 마음에 드는 업데이트다. 보급형 태블릿 PC에게 2번의 메이저 버전 업데이트를 해준 삼성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함!!

다음은 누가 버전 업데이트 장점 후기.



1) 배터리 효율 비약적으로 상승. 마시멜로 때도 정말 배터리 효율이 좋아졌다고 많이 느꼈는데, 누가는 차원이 다르다. 어플 절전 능력이나 안드로이드 최적화 능력이 대폭 상향된듯? 배터리 진짜 오래 간다.


2) 홈 화면을 앱스있게 활용 가능 or ios처럼 화면에 전부 꺼내놓고 사용할 수 있게 하기도 가능


3) 마시멜로 버전보다 전체적으로 다 빠릿해졌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


4) 전반적으로 업데이트된 시각적인 부분 (예를 들면, 경고창, 알림창 등이 둥그런 사각형으로 된 것) 도 정말 마음에 들고 함께 업데이트된 s노트, 삼성 브라우저, 갤러리 등등 매우 만족함 정말로. 그래서 더 새 기기를 산듯한 느낌.


5) 상단바의 시각성은 좀 낮아진듯하지만 깔끔함이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었고, 무엇보다 알림창이 이전보다 자세한 내용들이 많이 나와서 좋았다.


6) 정말 단점이 없는 업데이트임. (롤리팝에서 마시멜로는 갤러리 편집 기능 많이 느려진 것, s노트 때문에 좀 많이 싫었는데 이건 정말 단점이 없는 것 같음)


이걸로 갤럭시탭a 9.7 거의 뭐 3년 더 쓸 수 있을듯? 배터리나 내년 쯤에 한 번 갈아야겠다. 근데 아직도 변강쇠 배터리임. 아참, 추가로 갤럭시a3 2016도 누가버전 업데이트했는데 이것도 차후 포스팅을 작성하겠지만, 이것도 진짜 좋다. 근데 갤럭시탭a 9.7에 비하면 뭔가 반쪽짜리 업데이트임. 아무튼 갤럭시탭a 9.7 사용자들 누가 업데이트 강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