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짜좋아함/책

3. 변신, 시골의사 - 프란츠 카프카

반응형


너무 어려운책이다.

안에 30편이상의 단편소설로 이루어져있다.

'변신'과 '학술원에의 보고'를 재밌게 읽은것을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내용이

너무 심오해서 이해하기가 힘들었다ㅜ

뒤에 작품해설이 있지만​ 무슨소린지....?



'변신'을 읽으면서 과거 교통사고가 나서 얼굴의 절반이 딱지로 되었었던 시절이

생각이 나서 공감을 많이 할 수 있었다. 한편으로는​ 벌레로 변신한 주인공을 한 가족인데도 불구하고

매몰차고 냉정하게 쌀쌀히 대하는 가족들을 보면서 너무하다는 생각도 들었고, 과연 내가 저상황이였어도

우리가족들은 그랬을까? 아니 오히려 우리가족은 나를 더 애지중지 신경을 썼을꺼같다고 느꼇다.​ 고등학교때인가?

어렴풋이 국어? 언어? 교과서에서 단편으로 매우짧게 배운 기억이 나는데 성인이되서 읽고나니 좀 느낌이 이상했다.

좀 더 이성적이고 현실적이게 생각을 하고 느끼게 됐다고나 할까?

변신을 제외하고는 너무 어려운 작품들 투성이었다... 책 많이 읽어야겠다 진짜..ㅋㅋ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