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포스팅은 3월 29일날 구매한 모니터 LED 스탠드?!
포스팅 순서는 구매이유 / 장단점 후기 / 제품 실제 사진 /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순이다.
그럼 구매이유부터 살펴보자 고고띵
* 구매이유 *
1) 갑자기 모니터 LED를 구매하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산건 아니고, 인터넷인가? TV인가 어디서 모니터에 거치하는 스탠드를 보고 '아 저거다' 생각에 바로 인터넷으로 검색해봄.
2) 모니터 LED 치니까 바로 관련 제품들이 나왔고 (종류가 거기서 거기같은데, 가격도 천차만별에 해외배송, 국내배송 아주 난리도 아니더라. 그래서 제품 선택하는데 생각보다 오래걸림) 국내배송 + 적당한 가격의 모니터 LED 제품을 구매하게 됨.
3) 아참, 추가로 이전에 전에 블로그에서 포스팅 남겼던 오아 스탠드를 쓰고 있었는데, 이거는 사실 책상에서 메인용으로 쓰기가 불가능할정도로 작고 불편해서 모니터 LED 보자마자 바로 바꾸겠다고 마음먹었었음.
(혹시나 해서 오아 휴대용 스탠드 포스팅도 아래에 같이 올림. 그래도 배터리 1단계 기준 22시간가는 괴물이라 휴대용으로 도서관이나 캠핑용으로 매우 적합함)
= 아무튼 구매이유는 여기까지 살펴보고 다음으로 장단점 후기 꼬우꼬우
* 장단점 후기 *
아직 많은 시간을 써보질않아서 장시간 사용에 의한 장단점을 캐치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장단점 후기를 작성해보면,
먼저 장점!
1) 책상에 모니터를 구비하는 사람들의 경우, 정말 기대 이상으로 책상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탠드 자리 하나 없어지니 공간이 정말 넓어짐)
2) 처음에 박스 개봉했을때 설치가 좀 복잡해보였는데 진짜 너무 간단하고, 무엇보다 스탠드 전원 케이블이 USB라 모니터 USB칸에 꽂으면 불이 들어와서 전선을 매우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과 모니터만 연결되어있으면 스탠드 전원이 같이 작동하는 1석 2조, 1타 쌍피 클라쓰..... (별개로 별도의 스마트폰 충전기에 꽂으면 바로 전원이 들어와서 모니터를 항상 쓰지않는 사람들은 모니터에 붙여놓고, 전원 USB 케이블만 스마트폰 충전기에 꽂으면 될듯)
3) 5단계의 세밀한 밝기 조절도 너무 좋고, 생각했던것보다 스탠드가 진짜 밝아서 솔직히 메인으로도 쓸 수 있다고 생각함. (단, 너무 넓은 책상이라면 추가적인 스탠드가 필요. 아니면 불 켜놓은 상태에서 사용을 해야할듯?)
4) 수리-독서-예술-휴식의 4가지 색상모드가 존재하는데, 이게 필요할까? 생각했지만 실제로 접해보니 색상마다 느낌이 확실히 달라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라.
5) 전원버튼, 밝기조절버튼, 색상모드전환 버튼도 터치식에 잘 작동되는 것도 장점에 넣고 싶다.
6) 각도 조절까지 가능한 세심함도 장점.
7) 이정도 성능과 디자인, 실용성이면 가격대 성능비는 매우 뛰어남.
단점은
내 제품이 불량인지 모르겠는데 스탠드를 켜는 순간 전류 흐르는 소리가 난다. 더 최악인 점은 밝기 단계를 높일수록 소리가 점점 커짐. 그래도 1-3단계 정도는 노래나 숲속 asmr같은거 들으면 체감 못하는데 막 5단계 밝기는 전류 소리 너무 빡세다.
아참, 그리고 내가 구매한건 PC용이라 굉장히 넓은 용인데 노트북 사이즈에 맞는 모델도 팔고있어서, 노트북을 중점적으로 쓰는 사람들은 해당 모델을 구매하면 될 것 같다. (근데 노트북 전용 LED는 아무래도 크기가 작아서 메인용으로 쓸 수 있을지 의문이다)
그럼 장단점 후기는 여기까지 보고, 아래에서 제품 실제 사진을 확인해보자!
* 제품 실제 사진 *
1) 제품명:
LED 모니터 조명 스크린바 USB 조명 450M 거치형, PC용 / PAPA 파파 LED 모니터 조명 PA-450M
2) 구매가격 및 구매처:
3월 29일 기준, 배송비 2,500원 포함 25,400원
3) 제품 특징:
1. 일반 스탠드 대비 낮은 밝기로 모니터 전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LED 조명
2. 부드럽고 편안한 빛
3. 5단계 밝기 조절 가능
4. 4가지 색상 모드 지원
5. 초간단 설치
6. 절절 및 오랜 수명
7. 간편한 USB 전원 방식
8. 상하 각도 조절 가능
(위 링크 스마트 스토어에 올라온 포토리뷰의 동일한 사진은 불펌이 아니라 제가 작성한 후기임을 알립니다~!)
▲ 모니터 LED 도착쓰!!! 이거 진짜 너무 마음에 들었던 상품이라 택배 도착하길 엄청 기다렸다
▲ 제품명부터 모니터 조명의 약간의 상세사항이 나와있다.
▲ 박스를 열면 이런 구성이 나오고 먼저 설명서 부터 살펴보면,
▲ 이렇게 설명서에 나와있다. 처음에는 좀 복잡해보였는데 알고보니 완전 초간단....
▲여기 나사를 박고, 아마 여기서 나사가 되게 짧은듯한 느낌인데 그냥 얼추 맞추고 돌리면 딱 알맞게 들어간다. 그러니 걱정 노노노
▲ 손으로 들어보면 대충 이렇다. 생각보다는 묵직했음.
▲ 모니터 상단에 이렇게 거치를 시키고 (진짜 완전 초간단임.... 진짜 대박 발명품인듯)
▲ 그럼 이런 모습이 완성된다. 와 간지 미쳤음 ;;;;
▲ 그리고 전원은 그냥 모니터 USB란에 넣고 모니터를 키면 1타 쌍피, 1석 2조 클라쓰!!!!
▲ 불을 켜본 모습. 생각보다 상당히 밝아서 이정도면 내 1200 * 600 책상 기준 메인 스탠드로 충분히 쓸 수 있는 밝기였고, 아니면 방불도 키고 + 조명도 켜도 되고 암튼 대만족이었다.
▲ 이거는 밝기 모드 각각 다르게 한건데, 사진이라 티가 좀 몇개는 안나는 것 같다. 근데 실제로 체감하면 4가지 모드가 워낙 확확 달라서 나름 유용하게 쓸 수 있겠더라. (뭐 독서모드같은거???)
*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 *
1) 책상을 깔끔하게 만들고 싶은 사람! (나도 이거 사고 스탠드 당장 당근으로 팔아버림)
2) 모니터와 노트북 상단에 조명을 달고, 방불을 꺼서 집중력있는 작업 환경을 원츄하는 사람!
3) 책상에 모니터나 노트북을 항시 구비하고 있는 사람!에게 추천하면서 오늘의 포스팅 끝!
4) 단, 스탠드를 켜는 순간 전파소리가 나는데 밝기를 올릴수록 그 소리 강도가 쎄진다. 이게 내꺼 불량인지 모르겠으나, 이거 관련해서 예민한 사람들은 충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음악같은거 틀으면 잘 못느끼긴 함. 근데 밝기 5단계 해놓으면 비교적 덜 예민한 나도 아우 전파소리 듣는게 너무 빡세더라)
'후기모듬세트 > 지름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97. [블루투스 키보드] 와이즈핏 BW-5001 멀티 페어링 블루투스 거치대 키보드 구매 후기 (0) | 2021.06.26 |
---|---|
96. [운동기구] 다이소 찍찍이 캐치볼(대) 구매 후기 (0) | 2021.06.08 |
94. [잉크] DeskJet F370 프린트 잉크 HP 21 XL 검정 대용량 구매 후기 (0) | 2021.05.25 |
93. [노트북 충전기] 노트킹 HP envy 13-ad034tx 전원 어답터 충전기 구매 후기 (0) | 2021.05.22 |
92. [태블릿 케이스] 샵비스트 아이패드 에어 4 펜슬 수납 Y자형 스마트 커버 구매 후기 (2) | 2021.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