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모듬세트/일상

39. 안드로이드 갤럭시탭 기기 재설정(구글락) 해결 하는 방법 (공장 초기화 전 필수 확인사항!)

반응형

오늘의 포스팅은

갤럭시탭, 안드로이드탭 뿐만 아니라 구글 안드로이드 os가 들어간

모든 전자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포의 문구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일명 '구글락'에 관한 포스팅.... (참고로 5.1 버전 이상 안드로이드부터 이 구글락 시스템이 도입됐다고 한다)

 

 

 

 

 

아무튼 포스팅 순서는

 

 

 

 

1. 포스팅 작성 이유

2. 기기 재설정 해결하는 방법

순으로 진행하고자 함.

 

 

 

 

 

먼저 포스팅 작성 이유부터 살펴보자.

 

 

 

 

 

 

* 1. 포스팅 작성 이유 *

 

1) 최근, 아이패드 에어4를 필기 겸 연습장처럼 사용하고 있고 인강은 노트북으로 보던 생활을 영위하던 중. 문득 아 인강용 태블릿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싶어서 그냥 인강만 돌아가면서 배터리 오래가고 가격도 저렴한 태블릿을 구하던 중이었음.

 

 

2) 다행히 누나한테 안쓰던 갤럭시탭 어드밴스? 엄청 예전 갤탭이 있어서 냉큼 달라하고 여차저차해서 가지고 왔음!

 

 

3) 받자마자 이것저것 만졌는데, 이게 엄청 옛날 갤탭인데도 불구하고 내 기준 충분히 쓸만하더라. 아무튼 각설하고, 이것저것 구경하고 만지던중 파일이랑 어플이 이것저것 깔려있어 초기화를 하기로 결정하고 공장 초기화를 바로 때림.

 

 

4) 초기화는 잘 진행됐고 뭐 환영합니다 이후에 오케이 오케이 눌러주다가 지메일 쓰라고 해서 '아~ 내 지메일 아이디 적어야하는구나'하고 작성했는데 로그인이 안되는거임. 그래서 뭐지?? 하고 문구를 자세히 보니 [계정 확인]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계속하려면 이전에 이 기기에 동기화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가 떠있는거임. 문구를 확인한 순간 '아 이거 큰일났다.. 이전에 동기화된 구글 계정... 미친... 클랐다....'를 연발하면서. 공장 초기화 돌리기전에 갤탭 설정에 들어가서 전체 초기화를 하지 않은 내 자신을 탓했음...... 

 

 

5) 인터넷 검색해보니 기기 재설정, 일면 구글락된 상품을 중고로 산 사람도 있어서 곤혹을 치룬 사람들도 많고 아무튼 많은 정보가 있던데, 혹시라도 나같은 실수를 하는 사람들이 없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됨....

 

 

6) 그니까 핵심은! 공장 초기화를 하기전에 무!조!건! os상에서 초기화를 한번 해주고 이후에 공장 초기화를 진행해야함... (아마 구글 측에서 도난 폰, 태블릿에 대한 방어 수단으로 설정을 넣어놓은 것 같은데, 어떤 면에서는 칭찬하고 싶고 어떤 면에서 좀......)

 

728x90

 

 

아무튼 그럼 우선 사진부터 살펴보고 해결방법을 살펴보자.

 

 

 

 

* 2. 기기 재설정 (구글락) 해결 방법) *

 

 

반응형

 

▲ 갤럭시탭4 어드밴스 구동화면. 와 진짜 이거 엄청 오래된거 아닌가? 갤럭시탭4 어드밴스 ㄷㄷㄷㄷ 모양도 이거 가로로 나온 꽤 독특한 모델인데, 일단 만져봤는데 인터넷도 그렇고 여러모로 못쓸 수준의 태블릿은 아니었다. 그리고 뭔가 화면이 되게 좋은 느낌을 받았다. 그나저나 나는 이 옛날 전자기기들이 왜 이렇게 좀 좋은지 모르곘음. 뭔가 감성이 있다고 해야하나.... 암튼 후딱 인강용으로 잘 쓰기 위해서 공장 초기화를 돌리고 부팅을 진행함.

 

 

 

 

 

▲ 삼성 로고도 나오고

 

 

 

 

 

▲ 캬 추억의 안드로이드 환영합니다. 이게 무슨 버전이더라.. 누가인가?? 암튼 굉장히 친근해서 냉큼 시작을 눌러버림.

 

 

 

 

 

▲ 이용약관 오케이 오케이~~~~~ 무조건 동의 못먹어도 동의! 고고곡

 

 

 

 

 

 

▲ 정보확인중.... 자자 빨리 빨리 하고 인강용 태블릿으로 다시 태어나보자고 어드밴스 친구!

 

 

 

 

 

 

 

▲ ??????? 처음에 그냥 기기를 쓸 사람의 구글 아이디를 쓰는 줄 알았는데, 로그인이 안돼서 자세히 보니 엥? 기기가 재설정됐다고? 이전 기기에 동기화된 구글 계정을 알아야 한다고???

 

 

 

 

이 당혹스러운 순간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확인한 기기 재설정(구글락)에 대한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다.

 

 

 

 

첫째, 이전 사용자의 구글 아이디와 비번을 쳐서 로그인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 그냥 이전 사용자가 해당 태블릿에 로그인했던 구글 아이디와 비번을 쳐서 로그인하면 됨. 근데 여기서도 선택지가 나눠지는데,

 

1) 만약 중고로 구매를 했는데, 이 문구가 뜬다면 중고 판매자에게 물어봐서 로그인을 진행하면 됨. (당연히 로그인 이후 갤탭이 작동하면 설정에 들어가서 초기화를 해줘야한다. 남의 아이디니까. 아 그리고 인터넷에서 후기 찾아보니까 중고로 구매한 스마트폰, 태블릿이 기기 재설정이 걸려있는데 풀어달라고하니까 귀찮아서 잠수타는 사례도 간간히 있었음.. 중고 구매시 이 부분은 잘 확인해야할듯!)

 

2) 본인이 사용한 태블릿에서 이 문구가 떴다면? 잘 기억해내서 자신의 구글 아이디와 비번을 치면 된다. 아이디가 기억이 안나도 로그인창 밑에 아이디 찾기가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을 안해도 된다.

 

하지만... 문제는 다음 케이스인데....

 

3) 본인이 사용한 태블릿인데 이전에 사용하던 구글 계정은 다른 사람 것일 경우, 아니면 구글 아이디 찾기를 해도 뭐 핸폰 번호를 바꾸고 어캐어캐돼서 죽어도 아이디가 생각이 안나는 경우! 이럴 경우에는 이제 조금 더 번거로운 다음 두번째 방법으로 가야한다.....

 

 

 

 

둘째,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자.

여기서부터는 살짝 귀찮아지는 단계인데, 우선 인터넷 후기들을 살펴보니까 서비스 센터 방문시 아무래도 이게 보완 관련된 문제다 보니까 뭐 떼야할 서류들도 있고 그렇더라;; 그리고 어쨌든 이 구글락을 본인의 아이디를 잊어버렸을 경우는 무조건 해제해주는데, 뭐 중고로 산 것 까지도 해주는지는 정확히 모르겠고, 그리고 국내 정발 스마트폰 및 태블릿만 된다는데 두번째 단계에 온 사람들은 당장 센터에 전화해서 해당 부분에 대해 문의를 해보도록 하자......

 

 

 

 

세번째, 사설 수리업체 서비스 이용.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까, 복구 사설업체들이 블로그에 구글 기기재설정 구글락 이거 관련 해결하는 포스팅을 올렸던데, 방문해서 하는 법도 있고, 원격으로 하는 법도 있고 하더라. (근데 진짜 가능하지는 모르겠는데 되니까 포스팅을 올리지않았을까 생각한다. 설마 뭐 사기같은건 아니겠지;;;)

 

 

 

그리고 뭐 24시간, 72시간이후에 다시 하면 그냥 해당 기기 재설정 단계가 넘어간다는 썰도 있던데 이건 낭설이다... 지금 72시간 지났는데도 여전히 문구 뜨고 있음.

 

 

아무튼 나는 그래서 어떻게 됐냐면, 누나는 기억이 안난다고 하고 이걸 다시 돌려줘서 누나가 삼성 서비스 센터에 가야하는데 지금 사는 곳도 다르고 아무튼 여러모로 상황이 빡세서 구글락 된 상태로 보관하고 있고.. 나는 결국 인강용 태블릿으로 진짜 미친듯한 가성비 킹성비 태블릿으로 너무나도 유명한, 아마존 파이어 hd 8인치를 구매해서 지금 기다리고 있다는 해피?엔딩....

 

참고로 왜 10인치가 아닌 8인치를 샀냐면, 인강용으로 좀 작을 것 같기도 한데 아무래도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가지고 다니고 있다보니까 작은 태블릿을 좀 원했다. (성능도 많이 구리다는 후기가 있는데, 어차피 인강용 그리고 뭐 좀 더 해봤자 이북용이라서 해당 부분은 크게 고려를 안했음) 암튼 그래서 사실 갤탭도 어드밴스 이거 10인치짜리라서 썩 내키지는 않았는데 꽁으로 생긴거라 쓸려고 했었던거고 사실은 갤탭 8인치를 원했었다. 결론은 기기 재설정 구글락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현재는 아마존 파이어 hd 8을 구매하고 기다리는 중이다! 그리고 당연히 아마존 파이어 hd 8인치 구매후기도 작성할려고함.

 

진짜 마지막으로 포스팅 끝내기전에, 이 구글락은 안드로이드 5..1 버전 이상 계열의 모든 스마트폰, 태블릿에 적용되는 보안 정책이니 공장 초기화 이전에 설정창에 들어가서 기기 자체 초기화를 반드시 해줘야할 것을 명심하자!!!!!는걸 알리면서 오늘의 포스팅 끝~~~~~~~~~~~~~~~~~~~~~!

728x90
반응형